top of page
No.2 Remembering Her - Esther Abrami
1.jpg

왓카 (본명: 서휴운)/Watka  30세  남성

181cm 미용체중

B형, 5월 28일생, 쌍둥이자리

ESTJ-T

차분하고 다정다감하나, 자신의 신념, 생각과 다른 것에는 바늘과도 같이 날카로운 말을 뱉어낼 줄 아는 사람.

크고 작은 불행한 일들이 인생의 대부분을 차지하고, 덮치려 하는 원인 불명의 현상을 겪고 있다.  좋지 못 했던 가정환경, 쌍둥이 형의 자살, 상담사로 취직 후 담당하던 내담자의 자살 등 세상은 왓카를 어떻게든 낭떠러지로 밀어넣으려는 것처럼 움직인다. 그럼에도 왓카는 그 안에서 살아남기 위해 어떻게든 악착같이 노력했고, 자신이 겪는 이 불행 현상에 대한 원인을 알고 해결하여 행복해질 수 있다고 주장하는 원더랜드의 밍밍키로 인해 원더랜드에 들어갔다.

원더랜드에서의 포지션은 앨리스.

* 어린 아이에게 굉장히 친절하다. 꼭 미성년자가 아니더라도 자신보다 한참 어리면 마음이 약해지는 경우가 많다. (예: 멜로디)

* 본명은 서휴운이나 사적인 자리에선 왓카라는 이름을 사용한다. 서휴운이라는 이름을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는 것 같다.

* 정신과에 다니며 주기적으로 상담 중, 약 또한 꾸준히 먹고 있다.

* 큰 충격을 받으면 기억이 싸그리 제거되는 증상을 겪고 있다. (대표적인 것은 내담자의 자살, 더 나아가 그 내담자 자체를 기억하지 못 하는 것.) 그 외 사소한 것도 기억하지 못 하는 등 평상시 기억력에도 문제가 생기는 모양이다.

* 영화를 보고 책을 보는 등 문화생활 즐기기를 좋아한다.

* ~니, ~단다 등의 말투를 사용한다.

* 좋아하는 음식은 커피와 육류. 커피는 편의점이나 마트 등에서 파는 캔커피를 좋아한다. 그 중에서도 단 맛이 없는 아메리카노 캔커피 브랜드를 자주 마신다.

* 뭐든 잘 하는 왓카지만 몸 쓰는 일은 잘 못 한다. 신체적인 한계인 듯. 하지만 언제든 위험에 처할 수 있기에 기술은 열심히 공부해둔 편이다.

* 와이셔츠를 굉장히 좋아한다. 또한 와이셔츠를 입으면 단추 한두개는 늘 푸르고 있다. 전부 잠그면 목이 답답해서 싫다는 듯. 

bottom of page